[삼성 건조기] LG는 냄새나는데 삼성은 안나는 이유!!!
오늘은 LG A/S기사님을 만나서 LG건조기의 문제점을 간단히 설명을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실질적으로 수리 접수를 받고 가보시는 입장이다보니
가장 직접적인 의견이 아닐까 싶네요!!!
저희 집은 삼성 건조기를 사용하는데요
LG건조기가 없는관계로
삼성건조기를 예로 설명해 보겠습니다.
삼성건조기는 열교환핀이 있는 부분을
소비자가 직접 오픈해서
먼지청소를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LG는 이부분에 접근이 불가능합니다.
오로지 A/S기사가 방문해서 분해후 청소를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왜 이게 문제가 되었을까요?
열교환기에서 습기가 발생하고
LG건조기의 경우 별도의 물통에 습기가 올라가서
고이도록 사용하던지 또는 배수관을 이용해 바로 배출하던지하는
두가지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주로 문제가 되는 이용형태는
물통에 이 습기를 모이게 하는 방식을 사용하는 경우입니다.
LG 건조기를 기존에 상담받을때 저도 설명을 들었는데요
이 물통은 자주 버리지 않아도 물이 많이 차지 않고
열교환기도 자동으로 청소가 됩니다~
이런내용~
그런데
이부분이 모두 문제가 된 이유입니다.
자동청소가 안된 열교환기의 먼지는
습기와 함께
물통으로 올라가면서 관을 막고
물통은 물이 과다하게 넘칠정도로 고이는 경향도 보인답니다.
결국 습기가 많지 않아야 하는 부분에
습기가 많아지고
그로인해 곰팡이 냄새같은 것도 생기겠죠?
이로 인해 냄새가 심하게 나는 증상을 보이는 것인데
만약
배수관을 이용해 빠지도록 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경우는
냄새가 난다고 접수하는 경우가
거의 없다고 합니다.
즉, 문제의 빈번한 발생은
물통방식을 이용하는 경우이고
즉시 배수를 하는 방식은 습기로인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다는 것이죠~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만약 LG 건조기를 사용하시는 분이시라면
배수관을 이용한 배수방식을 이용해시는 방향으로
앞으로 사용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정말 어이 없는 부분은
LG에서 자신들이 장점이라고 부각해서
판매를 촉진하던 기술이
문제가 되어서 환불을 요구한다?
그런데 환불은 불가?
이점은 소비자들이 LG건조기를 선택한 이유가 없어지는 것임을
모르는 것입니다.
물론, 저는 삼성건조기를 구매했습니다.
하지만 LG 건조기를 구매해서
장점이라는 것이 단점이 되었다면?
정말 돈이 너무 아까울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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